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
  • 참여학과 소개  /
  • 창의공학대학  /
  •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software

학과소개

software_img
원광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기초 학문의 토대인 수학, 물리를 바탕으로 한 컴퓨터공학의 문제를 분석, 설계, 그리고 구현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할 목적으로 전문교양, 기초학문, 전공학문에 대한 심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인류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어떠한 환경에서도 경쟁력이 있는 인재,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보편적인 인재 양성을 교육의 기본 이념으로 하며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교육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교육목표

ed_goal

공학교육인증프로그램

컴퓨터공학전공에서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의 공학교육인증을 취득하여 공학교육인증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공학교육인증제를 적용하는 “컴퓨터공학심화 프로그램”과 공학교육인증제를 적용하지 않는 “컴퓨터공학일반 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취업 분야

졸업 후에는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유학을 가며, 국내의 수많은 정보통신, 컴퓨터, 인터넷, 멀티미디어, 게임, 애니메이션, 전자상거래 관련기업, 산업체, 금융기관, 국공립 연구소에 진출할 수 있다. 그리고 벤처기업을 창업하는 졸업생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향후 정보화 사회가 본격적으로 도래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컴퓨터공학 전공자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창의력과 전문성을 가진 컴퓨터공학 전공자들이 국가경쟁력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가적, 사회적, 시대적 요구에 비추어 보아 컴퓨터공학 전공에서 교육하고 다루는 기술은 산업발전의 핵심이자 주체이며, 이러한 점에서 컴퓨터공학 전공의 향후 발전 전망은 매우 밝고 무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웹마스터

  • 웹설계자
  • <li웹프로듀서

    <li웹관리자

    <li웹개발자

    <li콘텐츠 기획자

시스템 분야

  • 시스템 통합
  • 시스템 관리자
  • 시스템 개발자
  • C/S 엔지니어
  • DBA
  • EKP
  • BI 개발자
  • Gr.Ware 개발자
  • KMS 관리자

네트워크 분야

  • 보안 관리자
  • 네트워크 설계자
  • 네트워크 관리자
  • 네트워크 프로그래머

미디어/게임분야

  • 게임 디렉터
  • 게임 설계자
  • 게임 프로그래머
  • 사운드 설계자
  • 그래픽 설계자
  • MM 관리자
FacebookTwitter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