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공학과

  • /
  • 참여학과 소개  /
  • 창의공학대학  /
  • 디지털콘텐츠공학과

digital_cont

학과소개

digital_cont_img
디지털콘텐츠공학과는 VFX(영화,영상 특수효과), 3D 애니메이션, 게임, VR(가상현실)콘텐츠, 모션그래픽스, 홀로그램콘텐츠, DID(디지털 인터엑티브 디스플레이)콘텐츠, 빅데이터 시각화, UI&UX등 첨단의 ICT 기술과 컴퓨터그래픽기술 그리고 CT(문화기술)등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되어진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필수적인 융합형 글로벌 고급기술인력 양성을 통하여 K-POP을 넘어 한국 문화기술 산업의 세계화와 미래창조 사회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교육과정

  • C언어 및 실습, 고급프로그래밍언어 및 실습, 창의공학설계
  • 컴퓨터조직,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전문학술영어, 알고리즘, 데이터구조, 창의실무설계, 디지털콘텐츠개론, 컴퓨터그래픽스, 씨네마토그래피, 이미지프로세싱, 발상과표현, 3차원조형, 디지털콘텐츠기획
  • 윈도우프로그래밍 및 실습, 창의융합설계, 캡스톤디자인1, UI & UX, 가상현실, 물리기반시뮬레이션,레이아웃 & 매치무빙, 3D모델링 & 에쿼지션, 비선형편집과 디지털합성, 쉐이딩 & 텍스쳐링, 모션분석
  • 캡스톤디자인2, 전공/창업현장실습, 산학옴니버스강좌1(Studio Experience1), 산학옴니버스강좌2(StudioExperience2), 게임엔진(Unreal), 실감형혼합현실(MR),렌더링 & 라이팅, 인터액티브콘텐츠, 2.5D, 모션분석& 퍼포먼스캡처, 프러덕션매니지먼트, 디지털콘텐츠 워크숍.

시각효과(VFX) 분야

  • 영화 및 드라마 VFX / 방송(TV) VFX / 영상광고 및 영상디자인 / 뮤직비디오 / 데이터 시각화(Visualization) / UI&UX / 게임시네매틱

실감형융합콘텐츠(MR=VR+AR)

  • VR, AR 콘텐츠 / 홀로그램 콘텐츠 / DID(디지털인터엑티브 디스플레이)콘텐츠 / 빅데이터 시각화(Visualization) / UI&UX

에니메이션 분야

  • 3D 에니메이션 / 콘솔 및 PC 게임 / 모바일 게임 /테마파크 디자인

졸업 후 진로,취업분야

졸업 후 가상현실전문가, UI 디자이너, VFX전문가, CG전문가, 3D그래픽전문가, 디지털영상처리전문가, 콘텐츠 기획자, 모바일콘텐츠개발자, 스마트폰앱개발자, 웹 및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컴퓨터공학기술자, 정보 기술컨설턴트, 영상그래픽디자이너, 라이팅 & 맵핑아티스트, 모션그래픽아티스트, 애니메이터, 모델러, 프로게이머, 게임그래픽디자이너, 게임애니메이터, 게임기획자, 홀로그램 콘텐츠 전문가, 빅데이터 시각화 전문가, 3D 프린팅 콘텐츠 전문가, DID(디지털 인터엑티브 디스플레이) 콘텐츠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