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
  • ICT융합교육원  /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원광대학교 프라임사업단 ICT융합교육원 원장 이완범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4차 산업 혁명은 거의 모든 분야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키워드로 인공지능(AI)기술,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IC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하여 경제 및 사회 전반에 혁신적인 변화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ICT 융합 교육원은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을 현장 학습 및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4차 산업 혁명 관련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학제간 융합을 통한 창의적 도전 기회를 제공하고 융합 프로젝트를 통하여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ICT 융합교육원은 프라임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과정 혁신 및 진로 교육 내실화를 목적으로 신설 되었으며, 학과간의 융합을 담당하고 복합 연계전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8년 현재 3개 학과가 참여하는 “디지털포렌식”과 5개학과가 참여하는 “농식품 메카트로닉스” 관련 복합연계전공 과목을 개설하여 진행 중에 있으며 참여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지급 및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 역량 강화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교과목 개발 및 4차 산업 혁명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래 학문은 융합이 강조되는 형태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되며 인문학적 소양과 공학적 사고력이 결합된 창의 융합형 인재가 주목 받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을 위한 ICT 융합 체험 및 교육 기회를 확대 제공하여 융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CT융합교육원 원장 이완범

FacebookTwitterGoogle+